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IA 알림

[보도자료] 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데이터 활용 실습교육 참가대학 공모
2018.05.08 조회수 1157 박채영 총무홍보팀

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데이터 활용 실습교육 참가대학 공모

- 총 20개교 내외 지정, 참여대학 학생 대상 공공데이터 활용 실습 교육 실시 –



□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NIA’)은 공공데이터 활용 가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 등 저변확대를 위해 대학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공공데이터 활용 실습교육(RTS)*에 참여할 역량 있는 대학교를 모집한다.


* 공공데이터 활용 입문 교육과정 : RTS(Ready To Start) Education Program


○ 이에 RTS 교육과정에 참여할 대학교는 5월 9일부터 5월 25일까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서 지원신청서를 교부받아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데이터 분야에 관심과 교육 열정이 있는 전국 국내 대학교다.


○ 이를 통해 20개교 내외의 대학을 선정하고 참여대학 학생에게 22시간 내외의 공공데이터 활용 실습교육(RTS)을 실시할 계획이다.


○ 참여대학으로 선정될 경우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데이터 활용 가치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협약 맺고 데이터 활용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대학 공동 해커톤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운영을 위한 강사료 및 교재를 지원받게 된다.


□ 교육과정 구성은 데이터에 대한 기초지식부터 데이터 수집·분석·처리,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앱 개발 및 시각화를 통해 실제 공공 데이터를 활용해 보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하되, 대학 특성별 맞춤 교육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 NIA 문용식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인 데이터가 혁신성장의 기반이 되며,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현 시점에서 데이터 활용 역량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향후 공공데이터 활용 실습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끝>



붙임 : 대학 연계 공공데이터 활용 실습교육 참가대학 공고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