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IA 알림

[보도자료]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동구사회적경제협의회와 동반성장을 위한 MOU 체결
2018.10.12 조회수 460 정택진 총무홍보팀

한국정보화진흥원 - 대구동구사회적경제협의회

동반성장을 위한 MOU 체결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문용식)은 10월 12일(금)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본원에서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지역밀착형 협업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고 지역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행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 김장주 부원장, 대구동구사회적경제 협의회 김지영 대표 등이 참석하여 지역물품 우선구매, 인적 및 물적 자원 개방, 협력 네트워크 구축, 실무 추진단 구성 등을 위해 함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017년 9월 대구시-한국정보화진흥원-대구사회적경제조직 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지역밀착형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진할 예정이다.


○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역 내 이전 공공기관 최초로 ‘공공구매 홍보관’을 구축하였으며, 지난 5월에는 대구본원 카페운영 위탁사업자로 에이즈 인식 개선을 위해 설립된 지역 사회적기업인 ‘레드리본사회적협동조합(카페 빅핸즈)’을 선정하는 등 사회적가치실현에 앞장서고 있고 이러한 노력은 ‘2018년 사회적경제박람회’에 대표 공공기관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사회적가치실현의 중추기관으로 입지를 확고히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