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뮤지컬 인형극으로 유아동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2023.09.19 조회수 565 양진규 ESG혁신팀

뮤지컬 인형극으로 유아동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NIA, 유아 대상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뮤지컬인형극 및 부모교육 전국 순회공연 개최 -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은 유아동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하여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뮤지컬 인형극과 부모 대상 교육을 9월 19일부터 11월까지 전국 17개 광역시도를 거점으로 순회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23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 유아동의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은 26.7%로 전년대비 1.7%p 감소하긴 했으나, 청소년(40.1%) 다음으로 높게 나타나 유아동과 부모 대상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 이에 인터넷의 시작기인 유아동의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 습관 형성과 과의존 예방을 위하여 유아들의 눈높이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체험형 공연교육인 뮤지컬 인형극으로 전국의 유아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 뮤지컬 인형극(주제 : 스마트 댕댕이-코로로 바이러스를 막아라)은 유아들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동물 캐릭터들이 신나는 노래와 춤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에 대하여 재미있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 아울러, 유아의 경우 가정에서 부모의 올바른 훈육이 중요한 점을 고려하여 부모 대상의 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현장교육과 실시간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현장 참여가 어려운 부모들의 교육 참여 기회와 접근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 첫 공연은 9월 19일(화) 충청북도 오창호수도서관 대강당에서 시작하며, 전국 17개 광역시도에 위치한 18개 스마트쉼센터가 중심이 되어 총 20회의 무료 공연을 진행한다.

 

○ 유아동(만4~6세)이 있는 가족, 단체, 기관은 누구나 NIA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https://iapc.or.kr/) 또는 카카오톡 검색창에서“스마트댕댕이”를 검색하여 지역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 NIA 황종성 원장은 “유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즐거운 뮤지컬 인형극을 부모와 아이가 함께 관람하여 가정 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

사진설명1) 9.19(화) 10시30분 충청북도 오창호수도서관 대강당 진행된‘스마트 댕댕이-코로로 바이러스를 막아라’유아 스마트폰과의존 예방 뮤지컬 인형극 공연 사진

사진설명2) 9.19(화) 10시30분 충청북도 오창호수도서관 대강당 진행된‘스마트 댕댕이-코로로 바이러스를 막아라’유아 스마트폰과의존 예방 뮤지컬 인형극 공연 사진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