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I 허브 데이터 활용 우수 사례 선정
2025.12.22 조회수 40 구서연 윤리소통팀
2025 AI 허브 데이터 활용 우수 사례 선정
- 사업화·연구·공공분야 우수 기업 시상식 개최 -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진흥원)은 지난 12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5 AI 허브 데이터 활용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기업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시상식은 AI 허브를 통해 개방된 AI 학습용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화, 연구·학술, 사회·공공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발굴·확산하고,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활용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올해 시상식에서는 총 3개 분야, 6개 기업이 AI 허브 데이터 활용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 사업화·기술 개발 분야에서는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디엠티랩스 ▲모비루스가 선정되었으며,  연구·지식 분야에서는 ▲디노티시아 ▲써로마인드가,  사회·공공 분야에서는 ▲CASE3 팀이 각각 우수 성과 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 수상 기업들은 AI 허브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율주행·정밀농업·다국어 통번역 등 신산업 분야에서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창출하거나, 학술논문 채택과 특허출원, 공공분야 인공지능 전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시상식에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 수여와 함께, 각 수상기관이 직접 참여해 성과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AI 학습용 데이터의 활용 가치와 파급효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 진흥원은 AI 허브를 통해 900여 종 이상의 내외부 데이터를 제공해 왔으며 이를 통해 기업, 연구기관, 공공기관 등이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하고,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진흥원 황종성 원장은“이번 시상식은 AI 허브 데이터를 활용한 성과를 공식적으로 조명하는 자리로, 데이터 활용이 실제 산업과 연구, 공공 현장에서 어떻게 가치로 이어지는지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AI 허브가 모두의 AI 데이터를 제공하는 체계로 지속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