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IA 알림

[위탁연구] 인공지능 법‧제도·정책 현황 분석 및 인식조사
2022.07.26 조회수 427 최현미 기금사업지원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공고번호 : NIA2022-096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위탁연구 공고문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공모자가 협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협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향후 일정기간 동안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위탁연구과제 운영지침”에 의해 발주되는 사업에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모든 사업자(개인사업자 포함)는 DPMS에 접속하여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본 공모문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과제
 
번호 위 탁 과 제 명 연구기간 예 산(부가세포함) 담당부서
1 인공지능 법‧제도·정책 현황 분석 및 인식조사 협약일로부터
~ 4개월
60,000천원 지능화법제도팀
※ 단, 부가가치세법 시행규칙 제32조 새로운 학술 또는 기술개발(신이론 방법 등에 관한 연구)에 한하여‘과세여부판단 신청서’ 및 증빙을 제출한 경우 면세함
 
2. 신청자격
○ 해당 분야 전문연구능력을 보유한 국내 대학 또는 연구기관
(민간기업은 관련분야 연구부서가 있을 경우 응모 가능함) ※ 공동수급 불허
○ 1인 1과제에 한하며, 공모일 현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위탁과제를 50% 초과하여 수행 중인 연구책임자는 응모할 수 없음(본 위탁과제의 연구책임자는 50% 이상 투입되어 수행하여야 함)
 
3. 제안서 접수 및 추진 일정
 
구 분 공고기간 접 수 제안서 평가
온라인 원격접수
날 짜 2022.07.26(화)
~ 08.09(화)
2022.08.08(월) 10:00 ~
08.09(화) 10:00 시한
08.12(금) 예정
장 소 nia.or.kr 통합관리시스템
디지털제안서
(propose.nia.or.kr)
온라인
발표 평가
 
4. 제안서 평가
○ 평가일자 : 2022. 08.12(금) (예정)
○ 평가장소 : 온라인
○ 평가형태 : 제안서 발표평가
(※ 평가일자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5-1 제출서류(파일 업로드)
1) 제안서(PDF파일) 1부. (우리원 양식)
2) 발표자료(PDF파일) 1부.
※ 미제출시 제안서로 대체하여 평가
3)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4) 위탁연구과제의 과세여부 판단 신청서 1부.

5-2. 제출방법
가. 온라인 원격접수 : 2022.08.08.(월) 10:00 ~ 08.09 (화) 10:00 시한
○ 접수URL : http://propose.nia.or.kr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방문접수는 불가합니다.
 
6. 협약의 체결
○ 선정된 자는 선정 이후 10일 이내에 소정의 서식에 의한 협약서에 의하여 협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선정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협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윤리서약 이행준수
○ 공모에 참가하는 자는 제안서 제출시(또는 계약 체결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제공하는 소정의 양식에 의한 윤리서약서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참여 제한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사업자가 협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협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향후 일정기간 동안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위탁연구과제 운영지침” 에 의해 발주되는 사업에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정보누출금지 및 비밀유지의 의무
○ 공모참가자는 우리 원으로부터 배부받은 공모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자료 및 공모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공모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10. 기 타
○ 제안서 작성시에는 첨부된 우리원 양식 및 기준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투입인력인건비 책정시 첨부된 연구개발비 편성기준(위탁연구과제 운영지침 참고1)을 필히 적용하여야 합니다.
○ 연구책임자는 해당과제에 실질적으로 참여하여 수행 및 관리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 공모 참여자가 1인일 경우에도 평가에 의해 적정하다고 인정될 경우 위탁연구기관으로 선정합니다.
○ 선정결과는 선정된 응모자에 한하여 개별통보하며, 재위탁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기타사항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홈페이지상의 공고 및 제안요청서 등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에 명시한 사항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공모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정부권장정책 법적의무구매 안내 및 준수 요청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공공기관으로서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사회적기업육성법」,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및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등의 정부권장정책 법적의무구매를 준수하는 기관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본 연구의 이행을 위하여 구매하는 각종 인쇄물, 소모품, 자재류 일체에 대하여 녹색제품 및 중소기업제품(사회적기업제품, 여성기업제품, 장애인기업제품, 기술개발제품), 중증장애인생산품 등의 법적의무구매를 협조요청하오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사항
○ 연구내용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지능화법제도팀 사업담당 (☎ 053-230-1249)
○ 계약관련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기금사업지원팀 공모담당 (☎ 053-230-1174)
 
※ 붙임자료
○ 제안요청서
○ 위탁연구과제운영지침
○ 참여기관 선정평가 세부운영지침
○ 위탁연구과제의 과세여부 판단 신청서
○ 제안서 양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