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IA 알림

[보도자료] NIA, 한-베트남 정보접근센터(IAC) 신규 개소
2019.12.12 조회수 501 정택진 총무홍보팀

NIA, 한-베트남 정보접근센터(IAC) 신규 개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12월 12일(목) 베트남 호치민 베트남국립대학교 IT Park에서 한-베트남 정보접근센터(IAC) 신규 개소를 하였다.

 

○ 한-베트남 정보접근센터는 베트남국립대학교에서 정보접근센터 사업 이후 최초 비즈니스 창출형 모델로 국영 스타트업 및 혁신기업 창업지원 등 벤처기업들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돕기 위해 구축되었다.

 

○ 특히 이날 개소한 베트남국립대학교 정보접근센터는 2003년 하노이 정보접근센터 설립 이후 베트남에서만 4번째로, 후인 탄 닷 베트남국립대학교 총장, 티 응 우옌 IT Park 센터장, 주호치민 총영사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했다.

 

□ 한편, 정보접근센터(IAC)는 약 330㎡ 규모의 공간에 인터넷 라운지, 정보화 교육장, 세미나실, 운영사무실 등을 갖춘 ICT 교육센터로 2002년부터 2019년까지 총 56개 센터를 구축해 개도국의 정보격차 해소와 열악한 ICT 교육환경 개선에 커다란 공헌을 하고 있다.

 

□ NIA 김혜영 부원장은 “베트남국립대학교 정보접근센터가 우수하고 뛰어난 인재들이 모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사업화하여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벤처 생태계의 중심이 되기를 바란다.”며, “벤처기업의 인큐베이터 역할 외에도 호치민 지역주민, 어린이, 장애인 등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열려있는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