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IA 알림

[보도자료]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네트워크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2019.04.22 조회수 531 박채영 총무홍보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네트워크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 『NET 챌린지 캠프 2019』공모전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네트워크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인재 육성 및 중소‧벤처 기업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해 KOREN 기반의 ‘NET 챌린지 캠프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KOREN(KOrea advanced REsearch Network) : 산업체․학계․연구기관이 미래 네트워크 선도기술 및 장비를 연구․시험검증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운영중인 선도시험망

 

□ NET 챌린지 캠프는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챌린지리그와 중소·벤처기업들이 참여하는 챔피언스리그로 나누어진다.

 

○ 챌린지리그(학생팀)는 KOREN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SDI(Software Defined Infrastructure)로 가상회선, 클라우드의 가상머신 등을 활용해 신기술, 응용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실증한다.

 

○ 챔피언스리그(기업팀)는 기술성숙도가 높은 네트워크 분야의 신기술, 서비스, 장비에 대해 통신사와 연계해 실증하고, 과제 완료 후 2년 이내에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아이디어 평가를 통해 선정된 학생팀 15팀에 대해서는 각 400만원의 개발비를, 기업팀 4팀에 대해서는 각 1억 원의 실증비를 지원하며, 통신사, ETRI 및 관련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링을 통해 상용화 검증을 수행하게 된다.

 

○ 또한, 시상식을 통해 학생팀은 상금 총 3,600만원이 수여되며, 기업팀은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 공모전 접수는 5월 20일(월)까지 아이디어마루 홈페이지(www.ideamaru.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5G, SDN/NFV, 엣지 컴퓨팅, Wi-Fi, IoT 등 네트워크 응용분야의 상용화가 가능한 신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 아울러, 설명회(5.3일(금), NIA 서울사무소)에 참가하면 KOREN 활용교육, 적용기술 및 그간의 우승팀 사례 공유 등 NET 챌린지 캠프 2019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용식 NIA 원장은 “2014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6회를 맞이한 NET챌린지 캠프는 전체 139명의 참여 학생 중 네트워크 관련업계 취업자 26명을 배출하고 참여 기업(‘15~’18년) 대상 약 268억원의 매출 실적이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NET챌린지 캠프를 통해 네트워크 관련업계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붙임 1. NET 챌린지 캠프 2019 포스터

       2. NET 챌린지 캠프 2019 안내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