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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ov 이슈분석 2023-1호] 디지털정부서비스 경험 혁신을 위한 정책 제언
2023.07.06 조회수 3306 이수인 디지털정부기획팀

[D.gov 이슈분석 2023-1호] 디지털정부서비스 경험 혁신을 위한 정책 제언 : 사용자 경험(UX)에서 고객경험(CX)으로의 대전환


「D.gov 이슈분석」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정부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이슈분석과 향후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발간하는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배경 및 필요성

Ⅱ. 고객경험(CX)의 시대, 중요성과 현황

  1. 고객경험관리의 중요성과 효과

  2. 한국의 고객경험관리 현황

Ⅲ. 고객경험(CX) 혁신을 위한 벤치마킹 사례

  1. 미국 정부의 고객경험 혁신 노력

  2. 기타 해외 주요국의 경험 혁신 노력

  3. 민간기업의 경험 혁신 노력

Ⅳ. 디지털정부서비스 경험 혁신을 위한 정책 제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사전 승인 없이 본 보고서의 무단전재나 복제를 금하며, 가공·인용할 때는 반드시 출처를 명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고서의 내용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으며, 본 보고서의 내용에 대한 문의 및 제안은 아래 연락처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지털정부기획팀 이수인 책임(silee@nia.or.kr), 김도윤 선임(kdy@ni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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