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IA 알림

[보도자료] NIA-현대자동차그룹,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분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2021.04.08 조회수 702 정택진 총무홍보팀
NIA-현대자동차그룹,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분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및 확산을 통한 차량용 SW의 글로벌 기술 발전 기반 마련 -
- NIA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 기술 고도화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과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의선)4월 8일(목) NIA 서울사무소에서 국내 자동차 기업의 차량용 SW 글로벌 기술 발전을 위한 인공지능(AI) 분야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은 NIA가 구축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올바른 활용 및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통해 국내 자동차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중소기업이 상생협력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되었다.
 
□ 이에 NIA와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핵심 기술의 기반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로보틱스, 인공지능(AI) 시스템 개발용으로 활용 및 확산하기 위하여 공동의 노력을 펼치기로 협약하였다.
 
○ NIA는 자연어, 도로·차선, 사람 행동 영상 등의 다양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현대자동차그룹에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은 방대한 양의 자유대화, 방언 등의 자연어 데이터를 바탕으로 음성인식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 또한, 도로·차선·횡단보도 인지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는 등 인공지능 기술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품질개선, 응용서비스 개발 및 과제발굴에 협력하고, 국내 차량용 SW 발전 가속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 이날 협약식에서 현대자동차그룹 김동욱 부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고도화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Smart Mobility Solution)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과 더 나은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IA 문용식 원장은 "현대자동차그룹과의 협약이 국내 기업의 학습용 데이터 활용 및 확산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 자동차 기업의 차량용 SW 기술이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바, 양질의 학습용 데이터의 지속적 발굴과 품질 고도화 그리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공공과 민간 상생협력의 선례를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붙임 1. NIA-현대자동차그룹 업무협약 체결 사진 설명.
        2. NIA-현대자동차그룹 업무협약 체결 계획(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