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IA 알림

[보도자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디지털 역기능 대응 및 미래 성장 지원 위한...
2023.08.30 조회수 265 양진규 ESG혁신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디지털 역기능 대응 및 미래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ICT-청소년 지원 전문기관간 협력으로 청소년의 균형 있는 디지털 이용 및 역량 강화 지원 -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KYWA)과 8월 29일(화) KYWA 대회의실에서 청소년의 균형 있는 디지털 이용과 미래 성장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디지털윤리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 비율 : (`21년) 37.0% → (`22년) 40.1%(과학기술정보통신부·NIA, 2022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 앞으로 NIA와 KYWA는 △청소년 디지털 역기능 대응을 위한 공동 캠페인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디지털 시민으로서 청소년 균형성장 및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등을 위해 상시 협력한다.

 

○ 구체적으로 NIA와 KYWA는 청소년 대상의 스마트폰 과의존 등 디지털 역기능 예방․해소를 위한 영상 공모전과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확산할 예정이다.

 

○ 아울러 KYWA 수련시설(천안, 평창 등 6개)을 활용하여 스마트폰 과의존 전문 상담사와 청소년 지도자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자원 공유를 강화할 예정이다.

 

□ NIA 황종성 원장“디지털 심화기에 청소년이 편리하고 안정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올바른 디지털 이용환경 조성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시민으로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역량 개발을 도모하고 디지털 역기능을 예방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끝>

 

붙임. 업무협약식 사진 자료 1부.




TOP